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T300 레이싱휠 사용시 마우스 포인터 문제 해결

by 해준사랑 2017. 2. 9.

레이싱 휠을 연결하여 사용할 시 게임 화면에서 마우스 포인터가 자꾸 밑으로 내려간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다보면 일반 게임패드와 키보드 사용시는 문제가 없다.

임시방편으로 레이싱 휠의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면 마우스 포인터가 밑으로 흘러내려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나는 트러스마스터의 T300 알칸타라를 사용중인데, 이 앞전에 사용을 로지텍의 드라이빙 포스 GT(일명 드포포) 때도 마우스 포인터가 흘러내렸다.

그때도 임시 방편으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마우스가 화면 밑으로 내려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에서 이게 얼마나 불편하냐면 일거리를 받거나 게임 옵션 설정을 하려고 하는데 자꾸 마우스 포인터가 밑으로가 클릭이 어렵게 된다는 것이다.


이 문제를 막으려면 처음 게임에서 레이싱 휠을 연결시 새로운 컨트롤러가 발견되었다 마우스 대신 이것을 사용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영어로는 이그노어(무시)를 선택하면 이런 문제는 없다.


그러나 잘못 선택하여 사용하겠다 하면 다시 게임을 하더라도 마우스가 계속 흘러내린다.

그럴때 해결책이 이제 업데이트 되었다.




1. 게임 옵션 > 컨트롤 선택 > 얼터네이트 마우스 커서 컨트롤러 > 재설정  


2. 재설정해서 나타나는 메시지 선택글 중 무시하기 클릭하자.

그러면 이제부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레이싱 휠 사용시 마우스 포인트가 밑으로 흘러내려가는 증상은 없을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