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나두 영어회화, 중복ID 뜨면서 중복 로그인 오류는 왜그럴까?

by 해준사랑 2017. 3. 4.

야나두 영어회화, 중복ID 뜨면서 중복 로그인 오류는 왜그럴까?

나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영어로 말하고 싶었다. 영어는 정말 나에게 어렵다. 머리속이 새카매져 , 취미로 인터넷 방송을 하면 어쩌다가 외국인들이 들어오는데 뭔 말이진 모르겠다. 말을 걸어주고 싶어도 하이가 전부였다.

영어회화를 잘 하고 싶어 여기저기 비교하며 정보를 찾았다. 제일 먼저 알아본곳은 영어는 스피킹 맥스지 하는 이서진 영어회화, 앱도 좋구 발음 교정도 하기 좋은 것 같았다. 그런데 가격이 비쌋다. 그 다음 시원스쿨 쉽다는 컨셉으로 연애인들을 이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 처음에는 이런게 있는 줄도 몰랐다. 야나두...무슨 말이지..야나두.... 가격은 이곳이 가장 샀다. 나는 1년 수강권 슈퍼패키지를 구매하였다. 티몬에서 사면 1년에 1년 추가해서 2년 패키지로 같은 가격에 팔아서 티몬으로 구매를 하였다. 가격은 20만원이 안했다. 나머지 스피킹 맥스와, 시원 스쿨은 25만원이 넘었다.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스피킹 맥스였다.

1. 가격 때문에 망설였다. 이게 가장 컸다.

2. 1일 맛봬기로 가입 회원에게 강의를 열어주는데 전부 원어민 강의였다. 영어로 전부 설명을 해주니 내가 따라 갈 수 있을까 겁이났다. 한번 영어 실패한 사람이 다시 해보는게 아닐까? 나는 한국 선생님도 필요한데 라는 생각을 조금 가졌다. 

그리고 그 다음 생각한게 아예 가격이 가장 저렴한 야나두 그래도 20만원 가까이 하니 나에게 큰 투자였다.

영어를 사놓고 안하면 그냥 돈을 버리게 되는 거니까. 10분 영어를 강조하고 아주 쉽다고 했다. 야나두 내가 듣는 과정의 커리큘럼최종 목표는 외국인과 기초회화를 스스럼 없이 하는 것이었다. 

처음 기초 과정을 들어보니 권필이라는 개그맨 출신의 영어 선생님이었다. 쉽고 다 좋은데 강의 소리와 웃음 소리의 볼륨이 안맞아 강의 소리에 스피커 볼륨을 맞추면 자주 혼자 웃으면서 강의를 해서 웃음 소리가 너무 시끄럽다. 그게 단점이다. 오디오 볼륨 조정을 해줬음 좋겠다. 웃는건 좋은데 귀가 아프다.

그리고 과정시간을 10분을 강조하였는데 한 강당 이론 10분, 실습 10분이었다. 그러니 2개의 10분짜리 동영상으로 나눠진 20분 영어 수업강의다. 이걸 10분이라고 생각하면 양말 왼쪽만 신고 다 신었다 하는 찜찜함이다. 기초영어는 이론 실습으로 이뤄져있다. 그래도 열심히 반복해서 들으려 노력중이다. 쉬운 부분도 있고 기초인데도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드러있었다.

그리고 제일 아쉬운게, PC, 노트북, 스마트기기(핸드폰, 아이패드) 를 모두 포함해서 총 5대의 기기에서 들을수 있다고 한다. 혹시나 학교나 사무실에서 로그인 하여 강의를 들으면 바로 기기 1대가 등록 되버리니 낭패스럽다.

이런 정보를 사전에 듣기 어려워서 곤란한 일을 겪었다. 스마트폰에서 듣다가 기기를 변경하면 새기기에서 중복ID로 접속하여 강의를 들을 수 없게 되버렸다. 몇번이나 동영상 앱을 지우고 설치를 해도 안되었다. 인터넷에도 이런 정보가 잘 없어서 야나두 고객센터에 전화해 물어보니 총 5대의 기기로 접속 할 수 있다고 하고, 그건 고객들이 볼 수가 없다고 한다. 듣고는 정말 황당하였다. 그러니 내가 아무리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서 등록기기 정보를 알아보려고 해도 되질 않았다.

조치과정을 물어보니, 기기 등록 초기화를 신청하면 된다고 해서 해달라고 했다. 완료되면 문자가 온다고 하여, 오전에 신청하고 저녁까지 기다려도 문자가 없어 안되던 기기에서 로그인 해보았다. 이제 강의 수강시 중복 로그인 오류가 없어졌다. 내 기기를 내가 등록하고 관리하지 못하다니 그런 서비스가 무척 아쉬웠고, 황당하였다. 고객센터에서 바로 초기화 처리는 하지 못하였고 시스템 만든 외주업체에 연락을 취해 DB를 초기화 시키는 것 같다.

 요게 내가 자주 애용하는 전자책 리디북스이다. 이곳은 내가 기기를 관리하고 등록하고 삭제를 직접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리디북스 내 기기 관리를 모델로 삼아 야나두에서 내 기기 관리를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